본문 바로가기
읽어볼만한 스토리

당장 갈만한 서울의 찐 단풍 명소 BEST

by archivememe 2023. 10. 30.

서울의 가을이 깊었다.

철마다 옷을 갈아입은 단풍은 미세먼지 없는 하늘과 더욱 잘 어울린다.

 

북적이는 연말이 오기 전 떨어지는 낙엽과 함께 오롯이 나만의 시간을 가지러 서울 여행을 떠나보자. 또 누가 아나? 비우러 간 여행에서 얻는 게 더 많을지도. 서울의 가을은 그렇게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남산 둘레길, 가을단풍길 남산남측순환로

 

서울은 10월 초부터 단풍이 들기 시작해 10월 말에서 11월 초가 단풍의 절정이다.

가을이 만연했음을 가장 잘 알려주는 찬란한 지표다. 그중에서도 서울을 대표하는 남산은 도심보다 단풍이 조금 늦다. 남산을 에워싼 둘레길은 길 전체가 단풍 명소다.

 

단풍이 참 예쁘다 하여 가을 단풍길이라 이름 붙여진 네 개의 코스가 있다. 그 중 ‘남산남측순환로’는 국립극장 교차로부터 남산3호터널로 이어지는 총 1.3km의 산책코스다. 낙엽 떨어진 흙길을 바스락 밟으며 올라가다 보면 울긋불긋 물든 단풍이 잘 내려다보인다. 남산을 붉게 물들인 나무의 정체는 바로 ‘단풍나무’. 

 

 #남산서울타워 #가을단풍길 #남산남측순환로

 주소 : 서울 중구 예장동 남산공원(국립극장교차로) ~ 남산공원(남산3호터널)

 

 

 

양재시민의숲 

 

양재천 옆, 시민의 숲이라 크게 쓰여있는 표지가 가을에 더 아름다운 양재시민의숲에 도착했음을 알린다.

넓은 양재천이 한눈에 보이는 다리는 다들 지나치지 못하는 근사한 포토 스폿이다.

 

사진을 찍고 다리를 지나면 굽이굽이 단풍길이 이어진다. 발치에 떨어진 낙엽을 주워보면 손바닥보다도 훨씬 큰 플라타너스 낙엽이 많다. 떨어지기 전엔 몰랐는데 가까이서 보니 잎이 이리도 컸다. 떨어지는 잎을 보며 양재시민의숲에 가만히 앉아보자.

 

고요히 저물어가는 계절의 시간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올해도 열심히 싹을 틔운 나무에게 수고했다고 인사를 해보자. 그리고 열심히 살아온 자신에게도 잘했다 말 한마디 건네 보자.

 

 #양재천 #플라타너스

 주소 : 서울 서초구 매헌로 99 

전화번호 : 02-575-3895

 

 

 

서초문화예술공원

 

양재시민의숲 바로 옆에 위치한 서초문화예술공원. 높이 솟은 메타세쿼이아길을 구경하기 위해 많은 시민이 찾는다.

메타세쿼이아의 단풍은 어떨까? 큰 키만큼 하늘을 다 가려버린 나뭇잎은 어느새 노랑, 주황빛으로 물들었다. 메타세쿼이아 길 한가운데서 위를 올려보면 노을이 지는 게 아닐까 싶은 정도로 단풍이 하늘을 빼곡히 채우고 있다.

 

메타세쿼이아로 유명한 담양에 가지 않아도 서울에서 이런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다니! 이번 주말엔 시간을 내어 양재시민의숲과 함께 서초문화예술공원에서 단풍놀이해보자.

 

 #메타세쿼이아 #조각공원

 주소 : 서울 서초구 바우뫼로12길 40 서초문화예술공원 

전화번호 : 02-2155-6860

 

 

 

성동구 은행나무길, 살곶이길

 

종로에서 시작된 청계천이 성수동에 있는 살곶이길까지 이어진다.

살곶이길은 서울의 단풍길을 뽑으면 항상 등장하는 단골 명소이다. 가을 햇빛이 길에 드리우면 물가에 피어있는 억새풀이 살랑인다. 물길 따라 은빛 청계천을 가로지르는 조선시대의 가장 긴 다리, 살곶이다리가 나온다.

 

다리에서 바라본 살곶이길은 온통 노란빛이다. 여름내 파랗게 피었던 잎들이 어느새 이리 바삐 색을 바꿨는지 모르겠다. 서울시를 상징하는 노란 은행잎이 하나둘 살곶이길에 떨어지면, 1년에 단 한 번뿐인 은행 낙엽 비를 맞을 수 있다. 낙엽 비가 내리고 난 길가는 멋진 포토존이 된다.

 

#살곶이길 #은행나무 #한양대학교

 주소 : 서울 성동구 마장동 523-5번지부터 시작

 

 

 

서서울호수공원

 

너른 호수가 한가운데 있는 서서울호수공원. 호수가 주위로 핀 붉은 ‘화살나무’ 단풍이 주변 풍광과 어우러진 모습이 마치 모네의 작품 같다.

 

특히 호수에 비친 단풍 머금은 하늘은 실제보다 더 아름답게 보인다. 맑은 호수엔 부레옥잠, 갈대 등 다양한 식물이 산다. 곤히 수생식물을 감상하다 보면 호수에 비친 하늘에 비행기가 빠르게 날아든다. 서서울호수공원은 하늘길에 있어 비행기가 가까이 지나간다.

 

신기한 것은 비행기 소음이 81데시벨을 넘어가면 ‘소리분수’가 작동한다. 이때 시끄러웠던 비행기 소리는 아름다운 선율로 재탄생한다. 그림 같은 멋진 호숫가 옆에서 단풍과 함께 인생샷을 남겨보자!

 

#호수공원 #자연생태공원 #단풍맛집

주소 : 서울 양천구 남부순환로64길 26 신월야구장 사이트 

전화번호 : 02-2604-3004

http://parks.seoul.go.kr/lakepark 

 

 

 

종묘 옆 돌담길, 서순라길

 

봄에 열심히 꽃을 틔워 서순라길을 밝혔던 나무들은 겨울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종묘의 돌담길과 잘 어우러지는 가을 단풍은 궁을 더욱 빛내주는 존재다. 인사동, 익선동과도 매우 가깝지만, 그 존재를 아는 사람이 많지 않다.

 

하지만 종로에서 예쁜 길을 찾아 발길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서순라길을 만나게 된다. 이 길은 봄에 피는 꽃들도 유명한데 벚꽃, 개나리, 목련 등이 우리를 설레게 했다. 제일 일찍 폈던 ‘목련나무’는 이제 색이 바래 다시 한번 서순라길을 가을빛으로 물들였다. 도심 한가운데서 즐기는 가을 단풍놀이. 나만 알고 싶은 이 길을 어서 방문해 보자.

 

#서순라길 #돌담길 #종묘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3가 45-4에서 시작

 

 

 

서울에서 소문난 혼밥집 추천

서울 혼밥집 추천 혼자 서럽게 먹지말자.. 마구마구 우걱우걱 먹어주겠다. 하나샤부정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108길 23 일본식 샤브샤브를 판매하는 하나샤부정, 샤브샤브가 맛있어봤자 샤브

news.memebro.kr

 

2023 단풍 명소 추천과 단풍 예상시기

2023 단풍 시기는 언제인지 확인하고 전국 단풍 명소와 단풍축제를 알아보자 2023년 단풍의 절정시기! 기상정보 사이트의 작년 자료를 보면... 9월 29일 설악산을 시작으로.. 중부 지방에서는 10월 20

news.memebro.kr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