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어볼만한 스토리

억만장자의 무모한 모험 '타이탄' 잠수정 폭발사건

by blogheroes 2023. 12. 19.

"타이타닉 관광 잠수정 탑승객 5명 전원 사망"...잔해 발견

억만장자들이 모험에 목숨걸고 같이 죽었다.

 

"타이타닉 관광 잠수정 탑승객 5명 전원 사망"...잔해 발견

 

미국 해안경비대가 타이태닉호 인근에서 부서진 잠수정의 잔해를 발견했습니다.

침몰한 타이태닉호 인근에서 발견된 잔해더미는 관광 잠수정 '타이탄'이었습니다.


[존 모우거 소장 / 미국 해안경비대 : 원격수중탐사장비가 타이태닉의 뱃머리로부터 약 480m 떨어진 곳에서 타이탄 잠수정의 꼬리를 발견했습니다]

 

잠수정이 찌그러져 부서진 채로 발견된 만큼 탑승객 전원이 사망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잠수정에는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 최고경영자 스톡턴 러시와 영국의 억만장자 해미쉬 하딩 등 5명이 탑승했습니다.

잠수정은 시점은 불명확하지만 심각한 수압 문제가 발생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타이타닉 관광 잠수정 탑승객 5명 전원 사망"...잔해 발견

 

[존 모우거 소장 / 미국 해안경비대 : 통합 지휘부 전문가와 협의한 결과 잠수정 잔해는 압력 챔버의 치명적인 손실과 일치했습니다.]

 

잠수정은 지난 일요일 심해로 내려간 지 얼마 안 돼 모선과 교신이 끊기자 수색작업이 시작됐습니다.

지난 21일 이후 한때 해저에서 '쾅쾅'치는 소리가 감지돼 생존 가능성이 기대되기도 했지만 결국 기대는 물거품이 됐습니다.

이번 사고에 앞서 잠수정에 탑승한 사람들은 몇만 원짜리 게임용 무선 리모컨으로 조종했던 잠수정의 위험천만한 경험담을 공유했습니다.

 
 

[아서 로이블 / 사고 잠수정 탑승객 : 바닥에 도달할 수 있을지, 돌아갈 수는 있을지 모두 긴장했습니다. 해저 천6백 m에서 배터리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는요.]

 

탐사에 나섰다 사망한 잠수정 업체 대표의 부인 웬디 러시는 111년 전 타이태닉호 침몰 사망자 스트라우스 부부의 고손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승객 중 최고 부유층이었던 스트라우스 부부는 다른 이들에게 구명보트를 양보하고 함께 숨진 감동적인 사연으로 유명합니다.

 

실종 잠수정 타이탄 탑승자 전원 사망…“수중 폭발 추정”

"타이타닉 관광 잠수정 탑승객 5명 전원 사망"...잔해 발견

해저 488m서 잠수정 선미 덮개 발견
美 해안경비대 밝혀

미국 해안경비대는 22일(현지시간) 대서양에서 실종된 잠수정 ‘타이탄’ 탑승자 5명이 전원 사망했다고 밝혔다. 해안경비대는 이날 브리핑에서 타이태닉호 침몰 지점 인근인 해저 1600피트(약 488m)에서 잠수정 선미 덮개 등 잔해를 발견했다면서 이같이 설명했다. 해안경비대는 잠수정에서 폭발 사고가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지만,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선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부연했다. 가족들에게도 사망 사실을 즉각 전달했다고 밝혔다.

잠수정에는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 최고경영자(CEO) 스톡턴 러시와 영국 국적의 억만장자 해미쉬 하딩, 프랑스 국적의 해양 전문가 폴 앙리 나졸레, 파키스탄 재벌 샤자다 다우드와 그 아들 술레만이 타고 있었다.

잠수정 운영업체 오션게이트도 성명을 통해 타이탄 탑승자 5명의 사망사실을 확인했다. 오션게이트는 “이 사람들은 세계의 바다를 탐험하고 보호하는 데 깊은 열정을 가진 진정한 탐험가들이었다”며 “우리는 이 비극적인 순간 이 다섯 명의 영혼 및 그들의 유족과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타이탄은 캐나다 뉴펀들랜드 해안에서 남쪽으로 약 600㎞ 떨어진 해저에 가라앉은 타이태닉호 잔해를 보러 18일 오전 심해로 내려갔다가 실종됐다.

 

타이타닉 잠수정 폭발 시뮬레이션으로 설명⋯

심해 압력 때문에 폭발한걸로 추정

저 내부온도는 순식간에 태양표면 온도까지 오른다 함

골든 타임이고 뭐고 신호 끊긴 시점에서 이미 전원 사망이었다는거

 

"타이타닉 관광 잠수정 탑승객 5명 전원 사망"...잔해 발견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