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 커먼뉴스

실패의 요인을 외부에서 찾는 버릇 (부산엑스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1. 30.

부산엑스포 자문 교수

"유치 실패, 사우디 왕권 강화와 금권 투표 탓" ??

외교에 민감하고 조심해야 할 국가를 대표하는 작자가, 아무리 눈치보이고 똥줄이 타 것지만..

'저개발 국가들이 사우디의 경제력에 홀라당 넘어갔다'고 말함.

 

외신들도 있는 자리에서 말을 저따구로 하면,

돈 많은 왕세자가 한국 삼성, 엘지에 사업 수주를 주겠습니까? 안 주겠습니까?

자문하고 실패했다는 핑계로 저런 소리를 하면 우짜것습니까...

평소에 눈치 없다는 소리 많이 들을 듯.

 

"사우디 왕세자가 국민 시선을 엑스포·동계올림픽 등 여러 메가 이벤트로 돌려 충성과 지지도를 확보하려 했다."
"저개발 국가에 천문학적 규모의 개발 차관과 원조 기금을 주는 역할을 해 금전적인 투표가 이뤄졌다."

 

일단 난 잘했어

 

2030년 부산엑스포 유치위원회 자문을 맡은 김이태 부산대 관광컨벤션학과 교수가 부산엑스포 개최 실패 요인으로 사우디아라비아의 왕권 강화를 꼽았다. 이외에도 세계 전쟁의 여파 등을 거론하는 등

외부에서 원인을 찾는 모습이었다.

 


김 교수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

2030년 부산엑스포 개최 실패가 결정된 직후 현지 기자들을 만나 이같이 말했다.


"사우디 왕세자가 국민 시선을 엑스포·동계올림픽 등 여러 메가 이벤트로 돌려 충성과 지지도를 확보하려 했다"
"사우디는 오일 머니 물량 공세를 통해 2030년까지 4,300조 원을 투자해 수도 리야드를 건설하고자 했다"

"그중 엑스포 개최를 위해선 10조 원 이상을 투자했고 저개발 국가에 천문학적 규모의 개발 차관과 원조 기금을 주는 역할을 해 금전적인 투표가 이뤄졌다"

고 처 말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미·중 갈등까지 패배 요인으로 지목됐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코로나19, 미·중 갈등 등 여러 요인으로 국제 정세가 요동쳐 세계적으로 경제난이 심화된 것도 원인"

"현실에 흔들리기 쉬운 구도가 형성되면서 객관적 역량에 따르기보다는 저개발 국가가 사우디에 몰표를 주는 결과가 나왔다"

"2025년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개최 또한 영향을 미쳤다"

"의무사항은 아니지만 투표에 임한 국가들이 관례상 대륙별 안배를 고려했다는 것도 패인으로 보인다"

고 처 덧붙였다.


옴마 므라 시부리샀노?? 저 쓰벌놈들이..
사우디 조롱해서 일감도 안줄거야 꼬레아~

 

 

유치 실패 책임을 내부가 아닌 외부로 돌렸다는 여론과 지적이 나온다.

특히 저개발 국가들이 사우디의 경제력에 넘어갔다거나, 사우디 왕정이 국민을 겨냥해 '시선 돌리기 전략'을 꾀했단 취지의 발언은 논란이 예상된다는 우려가 크다.

이날 정부는 부산엑스포 유치 실패가 결정되자 "그간 유치 활동 과정에서 쌓은 외교 네트워크를 자산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부산의 도전은 계속 된다"며 "시민들과 함께 2035년 엑스포 재도전을 합리적으로 재검토하겠다"고 했다.

 

 

부산에 대한 격려는 정치적으로 똥집타서 짜웅하는 것 뿐이겠지만,

다시 도전해야하는 것은 맞고 정권이 바뀌고 대통령실도 바뀐 후 도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시 한번 들어봐 주십시오."

"자문교수는 귓속말로 혼자 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카르텔 (카카오 직원들이 통쾌해하는 이유)

카카오는 골프치다 망할 것이다. 판교에서 일하는 IT인들은 누구나 아는 안주거리이다. 어쩌면 카카오는 한 번 망할 필요도 있다. 너무나 거대해진 조직성장에서 카르텔이 확실해졌다. 한마디로

news.memebro.kr

 

부산 엑스포 PT 영상. 싸이, 카리나, 조수미...

부산 엑스포 PT 영상 혹평 불철주야 고생했지만, 결과는 탈락했다. 준비한, 도와준, 고생한 사람들에게 안타깝지만, 세금으로 만들어진 탈락의 책임도 그들이다. 세계 KPOP 축제가 된 국제박람회

news.memebro.kr

 

'전청조'와 '남현희'의 아멕스 VVIP 짝퉁 '블랙카드'

전청조의 아멕스 VVIP 블랙카드 정말 지랄도 가지가지 했다. 카드를 커스텀해서 가입비만 1351만원 짜리 짝퉁 카드를 만들어 남현희도 주고 지도 처쓰고 살았다. 남현희는 카드를 건네받고 전청조

news.memebro.kr

 

점주들 등처먹은 '아디다스'

점주들한테 몇십억 재고 떠넘기고 폐점 시키는 아디다스 1. 코로나 때 아디다스는 소매업체들을 평가해서 기준에 맞지 않으면 계약 해지시키겠다고함 2. 결국에 본사 맘대로 기존 80명의 점주 계

news.memebro.kr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